-
공지
- [학부][안내] 산업공학과 졸업요건표 안내(2024.08.30기준)
- 학부 학생들의 졸업요건표를 공지합니다. 내용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학과 사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학과 사무실 연락처: 02-2123-4010/ ie@yonsei.ac.kr - 졸업요건은 입학년도를 기준으로 기재되었습니다. 표에 포함되지 않은 교과목의 인정여부는 학과 사무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교과목명은 해당년도를 기준으로 기재되었습니다. 교과목명이 다르더라도 학정번호가 같다면 동일 교과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졸업요건표를 꼭 확인하시고, 궁금한 내용 및 이수 여부 등의 문의가 있을 경우, 학과 사무실로 전화 혹은 이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 산업공학과 2024.08.12
-
130
- [학부][장학] 2024학년도 2학기 DB드림서포트장학생 선발 안내
- 가. 추천대상: 공과대학 3명 나. 추천조건: 1) 학자금 지원구간 2구간 이하 2) 전체 평량평균 3.0/4.5 이상(휴학생 제외) 3) 학업열의가 높은 학생 4) 타 재단 생활비성 장학금을 수혜받지 않는 학생을 추천하는 것을 권장 다. 장학금액: 생활비성 장학금 250만원 라. 제출서류: 1) 장학신청서(학생이 DB김준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작성 후 출력) 2) 추천서(붙임파일, 학과장 또는 지도교수 작성) 3) 성적증명서 원본(2024학년도 1학기 포함 전학년 성적, 사진촬영본 X) 4) 학자금 지원구간 통지서 마. 제출기한: 2024년 11월 4일까지 공과대학 행정1팀(제1공학관 N601호) 김희정 선생님에게 원본 제출
- 산업공학과 2024.10.24
-
129
- [학부][안내] 한국공학한림원 차세대공학리더(YEHS) 선발 안내
- [지원자격] - 3학년이하 학생 - 활동의지가 있는 학생(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필요) [제출자료] - 학생신청 서식(붙임파일) -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붙임파일) - 성적증명서 [제출일정] - 기한:~2024년 11월 1일(금) 15시까지 - 제출처: HJ07@yonsei.ac.kr 추천 학생 중 공과대학에서 최종 3인이 선발될 예정입니다. 선발된 학생은 하기 NAEK Forum에 초청받고 공학한림원 회원분들 앞에서 인증서를 받게됩니다. [제276회 NAEK FORUM] - 일 시: 2024. 11. 18(월), 17:00 - 장 소: 양재 엘타워 7층 '그랜드홀' - 주 제: 혁신허브 코리아의 전진기지, 창업대학 - 연 사: 정형일 (주)주빅 창업자/연세대학교 교수
- 산업공학과 2024.10.23
-
128
- [학부][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전형 요강
- 1. 모집 학과 ◼ 지원가능 현황표에서 확인 ◼ 일반 학과(전공) 학생의 예・체능계열, 언더우드국제대학 모든 학과, 시스템반도체공학과, 디스플레이융합공학과, 의과 대학, 치과대학, 간호대학, 약학대학으로의 소속변경은 불허함 2. 지원 자격 및 범위 ◼ 당초입학생에 한하여 지원 가능 ◼ 제1전공이 승인된 학생(휴학생 지원 가능) 중에서 3학기 이상 이수한 2학년 또는 6학기 이수 전인 3학년 재학생 및 휴학생에 한하여 지원 가능 ※ 3학년(6학기 이수자) 과정을 이수한 재학생이나 휴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 ※ 예·체능계열 입학자 및 시스템반도체공학과, 디스플레이융합공학과 학생은 소속변경 지원 불가함 ◼ 현 소속학과의 전공과목 중 최소 9학점 이상 이수한 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3. 전형 방법 1) 1차 심사 ◼ 소속학과 전공과목 9학점 이상 이수 여부 및 소속학과·대학의 1차 심사 종합의견 심의 2) 2차 심사 ◼ 지원 대학·학과에서 서류 심사 후 면접대상자 선정 (단 지원대상자의 면접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지원인원의 50%이상 면접을 원칙으로 함) ◼ 서류 심사 합격자 대상 면접 심사 진행(필요에 따라 실기 및 필기시험 부과) 4 . 전형 일정 1) 신청기간: 2024. 10. 28.(월) ~ 11. 1.(금) 오후 5시 2) 신청방법 ◼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접속 후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학적 → 학생 → 캠퍼스내 소속변경신청 ◼ 소속변경 신청 화면에서 소속변경 사유 및 학업계획을 작성하고 저장 3) 면접대상자 발표: 2024. 11. 14.(목) 오전 10시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행정 → 학적 → 학생 → 캠퍼스내 소속변경신청 메뉴 → 진행상태에서 확인 4) 2차 면접심사 일정 및 장소: 2024. 11. 19.(화) * 면접 심사는 대면면접을 원칙으로 합니다.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행정 → 학적 → 학생 → 캠퍼스내 소속변경신청 메뉴 → 면접안내정보에서 확인 5) 최종 합격자 발표: 2024. 11. 29.(금)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행정 → 학적 → 학생 → 캠퍼스내 소속변경신청 메뉴 → 최종심사결과에서 확인 5. 유의사항 1) 소속변경에 합격하더라도 학번은 변동되지 않음 2) 당초입학생이 아닌 편입생(일반,학사,군위탁), 졸업예정자 복수전공생은 소속변경을 지원할 수 없음 2) 소속변경 지원서 접수 후 취소가 불가하여 신중히 지원여부를 결정하여야 함 4) 소속변경 합격 후에는 취소가 불가함 5) 소속변경 합격자는 전입한 학과에서 지정한 교과과정을 이수하여야 함 6) 소속변경생은 최우등·우등졸업 대상에서 제외됨 7) 글로벌인재대학으로의 소속변경은 반드시 희망 학과를 선택하여 신청해야함
- 산업공학과 2024.10.17
-
127
- [학부][안내] [마감연장](사) 한국이공학진흥원 (IPESK) ‘차세대 공학자’ 모집 안내
- 사단법인 한국이공학진흥원(Institute for Promotion of Engineering and Science of Korea, IPESK)에서는 공학계열 단과대학의 발전과 공학교육 활성화 및 우수한 공학자 육성을 위해 글로벌 연구중심 대학에 재학 중인 우수한 학생을 추천받아 IPESK 차세대 공학자로 인증하고자 합니다. IPESK 차세대 공학자로 인증받은 학생에게는 대기업 취업설명회 초청, 취업 시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IPESK 차세대 공학자에 관심있는 학생은 기한 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신청 기한 및 장소 : 2024년 10월 30일(수) 10:00까지 제4공학관 D301호 학과 사무실로 제출(마감일 연장) 나. IPESK 차세대 공학자 추천 요건 1) 글로벌 연구중심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 중 학장의 추천을 받은 자 2) 해당 학과(전공)에서 전공 60학점* 이상 이수한 학생 * 60학점에는 추천 학기 기준, 수강 신청한 학점도 포함 3) 성적이 4.5 만점에 3.3이상인 학생(또는 4.3 만점에 3.1 이상인 학생) 다.제출서류: 1) 성적증명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동의서(붙임 3. 양식)
- 산업공학과 2024.10.08
-
126
- [학부][장학] 2024학년도 2학기 삼공장학재단 장학생 추천 안내
- 가. 추천대상: 공과대학생 3명 나. 추천인원: 3명 다. 자격조건: 1) 학자금 지원구간 6구간 이하 2)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 및 백분율 점수 80점 이상 *해당 학생 없을 시 백분위 점수 70점 이상 학생 선발 가능 라. 장학금액: 등록금 전액 마. 제출서류: 1) 장학생 추천서(붙임파일) 2) 장학금 신청서(붙임파일 2) 3) 가족관계증명서(보호자 명의로 발급, 상세로 발급) 4) 주민등록등본(보호자 명의로 발급,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미표시) 5) 학자금 지원구간통지서 6) 성적증명서 원본 바. 제출기한: 2024년 10월 4일 금요일 14시까지 공과대학 행정1팀(제1공학관 N601호) 장학 담당자 現 김희정 선생님에게 제출
- 산업공학과 2024.09.27
-
125
- [학부][안내] 산업공학과 서버 교육 안내
- 산업공학과 구성원을 대상으로 매뉴얼에 첨부된 구글 폼을 통해 산업공학과 GPU 서버 (A100 X 8) 사용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학과 구성원의 원활한 서버 사용을 위해 서버 사용 관련 교육을 9월 30일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각자 개인 노트북을 지참하시길 바라며 강의실 수용 가능 인원은 총 60명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장소: 제4공학관 D404호 ■ 일시: 2024.09.30(월) 12:00 ~ 13:00 ■ 개인 노트북 지참 필수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해 참석 이전에 서버 매뉴얼 및 튜토리얼 ppt를 숙지 후 참석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산업공학과 서버 사용 튜토리얼은 VSCode 환경을 기반으로 진행되오니, 서버 사용 매뉴얼에서의 VSC 버전에 맞춰 미리 설치를 부탁드립니다.
- 산업공학과 2024.09.25
-
124
- [학부][장학] 2024학년도 2학기 원장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
- 1. 선발인원 : 공과대학 1명 2. 추천조건: 1) 2024학년도 2학기 기준 소득분위 8분위 이하 2)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 3) 소득분위가 낮은 학생들 중 성적이 높은 학생 3. 장학금액: 생활비성 장학금 오백만원 4. 제출서류: 1) 신청서, 추천서, 동의서(붙임파일 3) 2)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원본 3) 주민등록등본 원본(3개월 이내 발급본) 4) 본인 통장 사본 5) 2023년 기준 소득금액증명원 부/모 각 1부 6) 2024년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또는 미과세증명원 부/모 각 1부 *모든 서류 상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마스킹 필요 5. 제출기일 10월 11일 (금)까지 공과대학 행정1팀(제1공학관 N601호) 김희정 선생님께 제출
- 산업공학과 2024.09.23
-
123
- [학부][장학] 2024학년도 DB김준기문화재단 장학금 선발 안내
- 가. 자격요건 : 1) 2024년 2학기 기준 소득분위 8분위 이하 학생 2) 현재 평점 평균이 3.0/4.3 이상인 학생 3) 저소득층 학생 우선선발 나. 지원금액 : 일백만원(1,000,000원), 생활비성 장학금(일회성) 다. 제출서류 : 1) 자기소개서(자유양식으로 작성, 분량은 A4 1장 이내) 2) 성적증명서 3) 학자금 지원구간 통지서(소득분위 증명서) 라. 유의사항 : 1) 메일제목 [2024 DB 김준기문화재단 장학금 신청_학과/학번/이름] 2) 제출서류 1),2),3) 순서로 하나의 PDF 파일로 결합하여 제출. 마. 제출기한 : 2024년 9월 20일(금)까지 [orion@yonsei.ac.kr / 장학담당자 김한빈] 메일 제출 * 기한엄수, 시간 외 제출 불가
- 산업공학과 2024.09.10
-
122
- [학부][장학] 2024학년도 2학기 박정옥 장학생 신청 안내 [8/26(월) 17시 마감]
- 가. 선 발 인 원 : 공과대학 1명 나. 선 발 기 준 : 2024학년도 2학기 대학배정 장학금을 신청한 학생 중 가계곤란자(대학배정 미신청자는 신청 불가능) 다. 장 학 금 액 : 등록금성 장학금 200만원(등록금 범위 내 중복 수혜 가능) 라. 제 출 서 류 : ① 재학증명서 ② 성적증명서 ③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④ 故박정옥 님에게 쓰는 감사 편지 ⑤ 그밖의 가계곤란 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선택) 마. 제 출 처 : 공과대학 행정1팀(제1공학관 N601호) 장학 담당자 김한빈 바. 제 출 기 한 : 2024년 8월 26일 월요일 17시까지(기한엄수) 사. 문 의 처 : orion@yonsei.ac.kr / 02-2123-2734 / 김한빈
- 산업공학과 2024.08.26
-
121
- [학부][안내] 2024-2학기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
- 2024-2학기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 ☞ 예약하기 → SEVENCOLOR(http://sevencolor.co.kr/prepareReg.php) ⊙ 2학기 촬영은 예약제로 진행합니다. (예약 없이 방문 시 대기 시간 길어질 수 있음.) ⊙ 예약 시 핸드폰 번호를 꼭 입력해 주세요. (공지 시 사용) ⊙ 예약 변경은 전날 15시까지 반영합니다. (당일 예약 변경은 촬영 시 반영 안 됨.) ⊙ 우천 예보 시, 학교 및 세븐칼라 홈페이지 공지 확인해 주세요. (전날 15시 기준) ⊙ 개인 사진만 촬영합니다. (아래 3개 학과만 단체 사진 촬영 ) ※ 교육학과, 체육교육학과, 간호학과 (일정표 확인) 1. 대 상 자: 2024년 8월, 2025년 2월, 8월 졸업 예정인 학부생 ※ 2025년 2월에 발간되는 ‘2025년도 졸업앨범’에 수록하는 촬영입니다. 2. 기 간: 2024년 9월 5일(목) ~ 11일(수) 3. 장 소 - 실내 프로필 / 학사모 사진 : 학생회관 4층 - 야외 프로필 : 본관 앞 4. 내 용: 실내 프로필, 학사모, 야외 프로필 촬영 ▶ 개인 촬영 (단체 촬영 없음.) 5. 준 비: 학생증, 졸업증명서(졸업생), 의상(정장 추천-와이셔츠, 넥타이), 편한 신발 6. 유의 사항 - 졸업앨범비 납부에 대해 홈페이지 공지를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졸업앨범 외 개인 사진 구매 시 별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 현장 상황에 따라 예약 시간으로부터 1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문의: 세븐칼라사진, ☎ 02-776-6666, (평일 9시 ~ 18시, 토·일 휴무) 7. 촬영 일정 날 짜 장소/시간 10:00 ~ 11:50 점심 13:00 ~ 16:50 9/5(목) 실내(학관) 야외(본관) 개인 촬영 (예약) 12:00 ~ 12:50 개인 촬영 (예약) 9/6(금) 실내(학관) 야외(본관) 체육교육학과 개인촬영 (단체촬영: 11:40) 간호학과 단체촬영 13:00 (개인촬영: 13:00 ~ 15:00) 개인촬영 (예약) 교육학과 개인촬영 (단체촬영: 11:30) 9/9(월) ~ 11(수) 실내(학관) 야외(본관) 개인촬영 (예약) 개인촬영 (예약) 9/12(목) ~ 13(금) 실내(학관) 야외(본관) 우천 시 예비일 ( 우천으로 촬영일 변경 시 사용함 ) < 졸업앨범비 납부 안내 > 졸업앨범 구매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계좌로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납부 기간: 2024년 8월 20일(화) ~ 9월 3일(화) 2. 졸업앨범비 : 61,000원 (육만 일천 원) 3. 납부 방법 가. 졸업앨범비 계좌 입금 : 국민은행 817201-04-147733 이진우(세븐칼라사진) 나. 계좌 이체 시 - ‘본인 성명 + 학번 뒤 4자리 숫자 (동명이인 확인을 위함)’ 필히 기입 요망 ※ 예시 : 홍길동, 2019123456 → 홍길동3456 (미기입 및 부모님 성함으로 입금 시 입금 확인 불가) 다. 현금인출기(ATM)에서 무통장 입금으로 입금하는 경우 입금 확인이 안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영수증을 보관하시기 바라며 가급적 계좌이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라. 졸업앨범비 납부 후 세븐칼라사진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1학기 앨범비 입금 후 입금 확인 문자를 못 받으신 분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학번 없이 이름만 입금 시 확인 불가) 4. 기타 가. 졸업앨범비 납부자에 한해 추후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진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 문의처 : 세븐칼라사진, ☎ 02-776-6666 (평일 9:00 ~ 18:00, 토·일 휴무)
- 산업공학과 2024.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