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학부][안내] 산업공학과 졸업요건표 안내(2024.08.30기준)
- 학부 학생들의 졸업요건표를 공지합니다. 내용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학과 사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학과 사무실 연락처: 02-2123-4010/ ie@yonsei.ac.kr - 졸업요건은 입학년도를 기준으로 기재되었습니다. 표에 포함되지 않은 교과목의 인정여부는 학과 사무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교과목명은 해당년도를 기준으로 기재되었습니다. 교과목명이 다르더라도 학정번호가 같다면 동일 교과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졸업요건표를 꼭 확인하시고, 궁금한 내용 및 이수 여부 등의 문의가 있을 경우, 학과 사무실로 전화 혹은 이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 산업공학과 2024.08.12
-
25
- [학사] 2022학년도 2학기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안내
- 2022학년도 2학기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안내 1. 지원자격 1) 00학번 이후 제1전공이 승인된 학생(휴학생 포함)으로, 3학기부터 졸업직전 학기까지 신청 가능 (학사편입생, 졸업/수료신청자 신청 불가) 2) 글로벌융합공학부 및 시스템반도체공학과 학생은 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불가 3) 승인받은 복수전공을 취소한 후 재신청하려는 경우 신청기간 전까지 복수전공 취소원을 학사지원팀(언더우드관 B101호)로 제출해야 하며, 취소한 전공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2. 모집 학과 1) 첨부하는 지원가능 현황표에서 확인 가능 2) 건축학(5년제) 및 글로벌융합공학부, 시스템반도체공학과, 음악대학 모든 학과, 의학, 치의학, 간호학, 약학으로는 지원 불가 3) 언더우드국제대학 및 글로벌인재대학 내 전공은 해당대학 입학생에 한하여 지원 가능 3. 승인 기준 1) 선발인원은 지원인원의 50%와 지원학과 정원의 30% 가운데 적은 수 이상 선발함을 원칙으로 함 2) 신청 학기까지의 성적(전체학기 평량평균) 및 학업계획으로 평가함 3) 3학년 일반편입생이 첫 학기(5학기 재학 중)에 신청할 경우 이수한 첫 학기 성적으로 평가함 4. 전형 일정 및 신청 방법 1) 신청 기간: 2022. 6. 22.(수) 9:00 ~ 6. 28.(화) 17:00 2) 신청 방법: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학사관리 접속 후 로그인 전공–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 화면에서 지원하려는 전공을 선택하고 학업계획서 작성(지원동기, 학업 계획) 후 저장 ※ 항목별(지원동기, 학업계획) 500~2000자 내외로 작성 ※ 신청 후 취소하는 경우 학업계획서의 내용은 삭제됨 ※ 지원하는 전공(학과)명을 최종 확인할 것 3) 승인결과 발표: 2022. 7. 29.(금) 예정 연세포탈서비스-학사관리-전공-캠퍼스내 복수전공 신청-사정결과 조회에서 확인 5. 유의사항 1) 복수전공 승인자는 복수전공 이수요건을 충족하여야 졸업(또는 수료)이 가능함 (전공 이수학점에 관한 사항은 학번별 학과별로 상이하므로 해당 학과 사무실 확인 필요) 2) 제3전공은 사전승인 없이 복수전공(제2전공) 승인자에 한하여 졸업신청(또는 수료신청) 시 제3전공을 신청(선택)할 수 있음. 다만 복수전공(제2전공) 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제3전공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졸업(또는 수료)이 불가함 3) 교육학부 및 체육교육학과를 복수전공으로 이수하더라도 교원자격증은 취득할 수 없음. 단, 제1전공 교직과정 이수예정자에 한하여 교직 복수전공 선발절차를 거치면 해당 학과 교원자격증 취득이 가능함 (자세한 사항은 교육과학대학 행정팀에 문의: ☎ 02-2123-3163) 4) 복수전공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캠퍼스내 복수전공 취소원」에 복수전공 학과의 학과장-대학장 날인을 받아 교무처 학사지원팀에 제출하여야 함(졸업 직전 학기까지 취소 가능)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
- 산업공학과 2022.06.07
-
24
- [안내] 정앤유아카데미 2022년 대체투자 과정 교육생 모집
- 연세대 산업공학과 재학생/동문에 한하여 지원자는 정봉주 교수(또는 학과교수)의 추천을 받을 경우 선착순으로 교육참가비(150만원)가 면제됩니다. * 모든 지원 희망자는 정봉주 교수(bongju@yonsei.ac.kr)께 연락바랍니다.
- 산업공학과 2022.05.26
-
23
- [장학] 2022-1 DB김준기문화재단 교육발전지원 장학생 선발
- 2022-1 DB김준기문화재단 교육발전지원 장학생 선발 가. 추천기준 1) 2021년도 2학기, 2022년도 1학기 재학생 2) 2022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자 3) 타 생활비 장학금 수혜자 제외 4) 직전학기 성적 3.0/4.3 이상인 학생 5) 학기초과자 제외 나. 선발인원: 산업공학과 재학생 1명 다. 장학금액: 인당 100만원(생활비성) - 생활비 장학금으로 등록금 범위 외 초과수혜 가능 라. 제출서류 1) 전학년 성적증명서(2021년도 2학기 성적 필수) 2) 재학증명서 3)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확인서 1부 마. 제출기한: 2022년 5월 6일(금) 산업공학과 메일(ie@yonsei.ac.kr), 4공학관 D301호 제출
- 산업공학과 2022.04.28
-
22
- [학사] 2022학년도 2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전형 요강
- 2022학년도 2학기 캠퍼스내 소속변경 전형 요강 1. 지원 자격 ◼ 당초입학생에 한하여 지원 가능 ◼ 제1전공이 승인된 학생(휴학생 포함) 중 3학기 이상 수료한 자로서 2학년 또는 6학기 이수 전인 3학년 재학생 및 휴학생에 한하여 지원 가능 ◼ 현 소속학과의 전공과목 중 최소 9학점 이상 이수한 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 3학년 과정(6학기)을 이수한 재학생이나 휴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 ※ 예·체능계열 입학자는 소속변경 지원 불가함 ※ 신청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신청하여 합격이 승인된 학생은 다시 신청할 수 없음 2. 모집 학과 ◼ 지원가능 현황표에서 확인 (학교 홈페이지 – 공지사항 참고) ◼ 일반 학과(전공) 학생의 예・체능계열, 공과대학 글로벌융합공학부, 시스템반도체공학과, 언더우드국제대학 모든 학과, 의과대학, 치과대학, 간호대학, 약학대학으로의 소속변경은 불허함 3. 전형 방법 1) 1차 심사: 소속학과 전공과목 9학점 이상 이수 여부 및 소속학과·대학의 1차 심사종합의견 심의 2) 2차 심사: 지원 대학·학과에서 서류 및 면접 심사 (필요에 따라 실기 및 필기시험 부과) 4. 전형 일정 및 신청 방법 1) 신청 기간: 2022. 4. 27.(수) ~ 5. 3.(화) 오후 5시까지 2) 신청방법 가)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접속 후 로그인 나) 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전공-캠퍼스내 소속변경 신청 다) 소속변경 신청 화면에서 소속변경 사유 및 학업계획을 작성하고 저장 ※ 신청 후 「신청내역 확인」 메뉴를 통해 신청내역을 반드시 확인할 것 3) 1차 심사발표(면접대상 여부 발표): 2022. 5. 10.(화) 오전 10시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전공 → 캠퍼스내 소속변경신청→ 1차 심사결과 확인 메뉴에서 확인 4) 2차 면접심사 일정: 2022. 5. 17.(화) ※ 면접 학과에서 세부 일정(시간,장소,면접 방식)을 면접 대상자에게 별도 안내 예정 5) 최종 합격자 발표: 2022. 5. 31.(화)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전공 → 캠퍼스내 소속변경신청→ 최종 심사결과 확인 메뉴에서 확인 5. 유의사항 1) 소속변경에 합격하더라도 학번은 변동되지 않음 2) 당초입학생이 아닌 편입생(일반,학사,군위탁), 졸업예정자 복수전공생은 소속변경을 지원할 수 없음 3) 소속변경은 재적기간 중 총 1회에 한하여 허용함 4) 소속변경 지원서 접수 후 취소가 불가하여 신중히 지원여부를 결정하여야 함 5) 소속변경 합격 후에는 취소가 불가하며, 이전 소속으로 재변경할 수 없음 6) 소속변경 합격자는 전입한 학과의 지정된 교과과정을 이수하여야 함 7) 소속변경생은 최우등·우등졸업 대상에서 제외됨 8) 글로벌인재대학 내 전공으로의 소속변경 관련 세부사항은 학사지원팀으로 문의
- 산업공학과 2022.04.13
-
21
- [안내] 2022학년도 1학기 졸업앨범 사진촬영 안내
- 2022-1학기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 올해 1학기 졸업앨범 촬영은 개인 촬영이며, 예약제로 진행합니다. 촬영을 원하는 학부 학생들은 아래 웹 주소로 접속하여 예약을 진행해 주세요. http://sevencolor.co.kr (사이트 우측 상단 ‘스케줄 등록’ 메뉴 선택 후 ‘촬영 예약 진행’ (파란버튼) 선택) (단, 예약 변경은 촬영 전날 오후 1시까지 반영됩니다.) 촬영 일정은 코로나19, 우천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니 공지사항 수시로 확인 바랍니다. 1. 사진촬영 대상자 : 2022년 8월, 2023년 2월, 8월 졸업예정인 학부생 ※ 2023년 2월에 발간되는 ‘2023년도 졸업앨범’에 수록되는 촬영입니다. ※ 졸업앨범은 매년 2월, 1년에 한 번만 발간되며, 작년에 촬영하지 못한 올해 8월 졸업생의 경우, 이번에 촬영을 하더라도 2023년 2월 이후에 앨범을 수령 받을 수 있습니다. 2. 촬영장소 및 일정 : 아래 “일정표” 참고 3. 개인 촬영내용 : 실내프로필, 학사모 사진, 야외프로필 (단체 사진은 2학기 9월에 촬영 예정) ▶ 촬영장소 : 실내프로필/학사모 - 학생회관 4층, 야외프로필 – 본관 앞 (학생증 지참) * 1학기는 단체 사진 촬영이 없습니다. * 촬영 장소에는 본인 외에는 출입이 제한되며, 현장 상황에 따라 예약 시간으로부터 1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촬영 장소 입장 시 체온 측정에서 37.5도 이상일 때, 입장이 불가한 점 양해해 주십시오.) * 우천 예보가 있을 시, 촬영 전날 13시 기준으로 예약 시 입력한 전화번호로 변경 내용을 개별 문자통보합니다. * 앨범비 미납자는 아래 <졸업앨범비 납부안내> 공지사항을 확인 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졸업앨범 외 개인 사진 구매 시 업체의 별도 비용이 발생됩니다. * 문의 : 세븐칼라사진 02-776-6666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날 짜 시간 장소 실내(10:00) 실내(11:00) 점심시간 실내(13:00) ) 실내(14:00) 실내(15:00) 실내(16:00) 4월 27일 (수) 실내(학관) 야외(본관) 개인촬영 점심시간 12:00-13:00 개인촬영 4월 28일 (목) 실내(학관) 야외(본관) 개인촬영 점심시간 12:00-13:00 개인촬영 4월 29일 (금) 실내(학관) 야외(본관) 개인촬영 점심시간 12:00-13:00 개인촬영 5월 2일 (월) 실내(학관) 야외(본관) 개인촬영 점심시간 12:00-13:00 개인촬영 5월 3일 (화) 실내(학관) 야외(본관) 개인촬영 점심시간 12:00-13:00 개인촬영 5월 4일 (수) 실내(학관) 야외(본관) 우천시 예비일
- 산업공학과 2022.04.11
-
20
- [학사] 2022학년도 1학기 마이크로전공 신청 안내
- 2022학년도 1학기 마이크로전공 신청 안내 1. 제도 목적 1) 다양한 학문 습득을 통한 전공간 융합 능력 함양 2) 복수전공, 부전공 제도보다 낮은 이수요건으로 타 학문에 대한 접근 기회 제공 2. 신청 자격 마이크로전공 이수 요건(필수지정 과목 포함하여 12학점 이상 이수)을 충족한 졸업/수료 신청 대상자 3. 신청 방법 및 시기 1) 2022학년도 1학기 마이크로전공 신청 대상자:2022년 8월 졸업/수료 신청자(학사학위수료자 신청 불가) 2) 신청 방법 마이크로전공이수 요건(필수 지정과목을 포함하여 12학점 이상 이수)을 모두 충족하고 졸업/수료 신청 시 해당 마이크로전공을 함께 신청 ※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학사관리 접속 후 로그인 전공-마이크로전공-마이크로전공 신처 화면에서 유의사항 확인 후 신청 3) 신청 기간: 2022. 4. 27.(수) ~ 5. 6.(금) [졸업신청 변경기간] 2022. 7. 4.(월) ~ 7. 6.(수) [졸업신청 최종 변경기간] 4. 마이크로전공 이수 시 유의사항 1) 마이크로전공이 소속된 학과로의 복수/연계전공, 부전공을 승인받은 경우 복수/연계전공 또는 부전공의 이수학점으로 인정됨 2) 마이크로전공은 최대 2개까지 신청 가능함 ※ 마이크로전공 간 과목 중복 인정을 불허하므로 중복되는 학점 수만큼 해당 마이크로전공 교과목 중에서 추가 이수하여야 함 3) 1,2전공(연계전공 포함)에서 전공으로 인정되는 전공간 교차인정 교과목인 경우, 마이크로전공 과목으로 인정 불가 4) 2022학년도 1학기 이전에 마이크로전공 교과목을 이수하였어도 교과목 이수 인정함 5) 마이크로전공 신청자에 한해 이수 충족여부 검증 후 마이크로전공 인증 내역을 2022년 8월 말(학위수여일 기준)에 성적증명서에 기재 예정
- 산업공학과 2022.04.11
-
19
- [학사] 2022-1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및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안내
- 2022-1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및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안내 1. 2022학년도 1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가. 수강철회 기간: 2022. 4. 27.(수) 09:00 ~ 4. 29.(금) 23:59 나. 수강철회 절차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수강→수강철회신청)에서 학생이 직접 온라인으로 철회 신청 다. 유의사항 1) 수강과목 철회 후 다른 과목으로 대체 수강신청 할 수 없으며, 수강과목 철회 후에도 신청과목이 최소 1과목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2) 철회한 과목은 성적평가에서 제외되며, 성적증명서에 기재되지 않습니다. 3) 수강과목을 철회한 학생은 학칙 제43조2항에 의하여 학점초과 신청이나 우등생(최우등생, 우등생, 우수생) 및 최우등졸업생, 우등졸업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라. 수강철회 후 수강내역 확인: 수강철회 신청 후 학사정보시스템에서 확인 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수강신청 내역에서 확인 2. 재난위기학기(2020-1학기) 이수 과목 철회 안내 가.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신청기간: 2022. 4. 27.(수) 09:00 ~ 4. 29.(금) 23:59 ※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는 2023학년도 2학기까지만 운영되며 2024학년도부터는 신청불가합니다. 나.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절차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사관리→수업→재난위기학기수강철회→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신청)에서 학생이 직접 온라 인으로 신청 다. 신청대상자 2020-1학기를 이수한 신촌캠퍼스(국제캠퍼스 포함) 학부생 중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미신청자 ※ 2020-1학기를 이수한 2022-1 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신청가능 라. 재난위기학기 수강철회 교과목의 범위 2020-1학기에 이수한 학부개설 교과목, 국내교환대학 교과목, 대학원 교과목 중 P/NP 교과목을 제외한 1과목에 대하여 철회 가능 마. 결과 반영 2022. 5. 11.(수) 15:00부터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적→학생정보→성적조회)에서 확인 가능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의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산업공학과 2022.04.06
-
18
- [장학] 2022-1학기 DB드림리더장학생 추천
- 2022-1학기 DB드림리더장학생 가. 추천 인원: 경영대학 1명, 상경대학 경제학과 1명, 공과대학 1명 나. 장학금 지급액: 학업장려금 180만원(생활비성) 다. 추천 기준 1) 한국장학재단 소득구간 2분위 이하인 자 2) 전학기 평균성적이 3.0 이상인 학부생(휴학생 제외) 3) 학과장 또는 지도교수 이상의 추천을 받은 자 라. 제출 서류 1) 전학년 성적증명서(2021년도 2학기 성적 포함) 2) 추천서(학과장 또는 지도교수 작성/첨부양식) 3) 장학신청서(DB김준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작성 후 출력해 제출) 4)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확인서 1부 마. 추천 기한: 2022년 4월 4일(월)까지 학과사무실(D301호) 또는 학과 이메일 (ie@yonsei.ac.kr)로 제출
- 산업공학과 2022.03.17
-
17
- [공지] 연세대학교 온라인 폭력예방교육 이수 안내
- 연세대학교 온라인 폭력예방교육 이수 안내 연세대학교는 성폭력(성희롱), 가정폭력, 성매매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연세대학교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대면 폭력예방교육 및 온라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학의 학생, 교원, 직원 등 구성원은 정부 지침에 따라 폭력예방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합니다. 폭력예방교육 참여는 우리 사회의 성폭력(성희롱) 예방과 젠더감수성 향상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작지만 큰 실천입니다. 연세대학교가 성폭력 근절과 인권증진에 앞장서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연세대학교 구성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 연세대학교 구성원들은 연 1회 이상 폭력예방교육을 필수 이수 ■ 개별 학과 또는 동아리 구성원 대상 공동체 대면(화상) 교육 신청 가능 : 전화 또는 이메일로 신청 (T.2123-2137/ genderedu@yonsei.ac.kr) ■ 1학기 종강 전 교육 이수 권장 ■ 온라인 교육 이수 종료 후 온라인 이수증 발급 가능
- 산업공학과 2022.03.10
-
16
- [안내] 2022년 2월 졸업자 학위가운 추가대여 안내
-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최근 코로나19 감염사례가 급증하는 가운데, 코로나19 확진 또는 밀접접촉에 따른 자가 격리로 인해 불가피하게 학위가운 대여가 불가했던 사례가 다수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이 2022년 2월 졸업자 대상으로 학위가운 추가대여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 대상자 당초 대여기간 중 본인 또는 동거인 코로나19 확진으로 자택 격리된 자, 또는 이에 준하는 예외적인 상황(직계가족 사망 등)으로 인해 대여가 불가했던 것 으로 인정되는 자 - 당초 대여기간(사유발생 인정기간): 2022. 2. 16.(수) ~ 2. 25.(금) - 당초 대여기간 중 대여 및 반납완료한 경우 추가 대여는 불가함 - 당초 대여기간 중 대여료 완납하였으나 위 사유로 대여 불가했던 경우 추가대여 가능함: 공과대학은 대여료 별도 지원하므로 고지서 출력 및 대여료 납부는 해당 사항 없음. ■ 일정 구분 일정 비고 추가대여 신청 3.7.(월)10:00 ~ 3.10.(목)15:00 이메일 접수 관련 증빙 필히 제출 필요 (chong@yonsei.ac.kr) 고지서 출력 및 대여료 납부 3.11.(금)10:00 ~ 3.14.(월)15:00 학사포탈 공과대학생은 공대에서 지원하므로 고지서 출력 및 대여료 납부 해당 없음 추가대여 3.25.(금)10:00 ~ 3.30.(수)15:00 대여자가 위탁관리업체(춘추사) 직접 방문하여 대여 및 반납 ■ 제출서류 (chong@yonsei.ac.kr 로 이메일 제출 / 상기 접수기간 엄수) - 신청서(첨부) 1부 / 반드시 본인 자필서명 후 스캔본 제출 - 확진(또는 기타 사유) 관련 증빙 각 1부 ■ 문의처 총무처 총무팀 (02-2123-2155) 반드시 위 기간을 엄수해야 하며, 신청서 검토 후 최종 승인을 득한 자만 고지서 출력 및 대여 진행 가능함
- 산업공학과 2022.03.03